정신없이 업무를 보거나 열심히 공부를 하고 나면 나도 모르게 옷에 볼펜 자국이 남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만약 입고 있던 옷이 어두운 색 계열이라면 티가 잘나지 않지만 밝은 색 계열의 옷이라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볼펜 자국을 지워야 합니다.
그래서 볼펜 자국을 지우려고 반사적으로 볼펜 자국이 남아있는 옷을 그대로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하게 되는데 세탁이 끝난 후 볼펜 자국이 지워졌는지 확인해보면 대부분 그대로 남아 있어 난감해한 경험이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볼펜 자국 지우는 법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지우는 법 7가지
1. 주방세제
주방에 있는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주방세제를 볼펜 자국이 묻은 옷에 묻혀 문지릅니다.
세게 문지르면 옷이 상할 수가 있습니다.
살살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볼펜 자국이 사라집니다.
2. 치약
치약의 세척 작용은 만능에 가깝다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옷에 남아있는 볼펜 자국에도 효과적인데 사용하지 않는 칫솔이나 마른 얇은 천에 치약을 묻힌 다음 적당히 문지릅니다.
그리고 미온수로 헹구면 자국이 지워집니다.
볼펜자국 지우는법-치약
3. 아세톤
일반적으로 손톱에 바른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도 볼펜 자국을 지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화장솜이나 클렌징 티슈에 아세톤을 적신 후 볼펜 자국이 있는 곳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볼펜 자국이 지워지며 이후 미온수로 헹궈주면 됩니다.
4. 알코올 스왑
알코올 스왑으로도 볼펜 자국 제거가 가능합니다.
알코올 스왑은 에탄올 또는 아이소 프로필(이소프로판올)이 적셔져 있는 부직포를 의미하며 이 알코올 스왑을 볼펜 자국이 묻은 옷에 살살 문지르면 볼펜 자국이 지워집니다.
만약 알코올 스왑이 없으면 솜에 알코올을 직접 묻혀서 지워도 됩니다.
다양한 볼펜
5. 물파스
아이들이 바닥이나 문 등에 낙서를 할 경우에 물파스로 지우면 효과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옷에 남아있는 볼펜 자국을 지우는 것도 물파스가 효과적입니다.
물파스를 옷에 볼펜 자국이 남아있는 부위에 충분히 발라준 후 3~5분 정도 방치합니다.
그다음 미온수로 살살 문지르며 헹궈주면 볼펜 자국이 지워집니다.
6. 베이킹 소다
볼펜자국 지우는법-베이킹소다
설거지를 할 때 자주 쓰이는 베이킹소다도 옷에 묻은 볼펜 자국을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2:1 비율로 희석하여 베이킹 소다수를 만듭니다.
볼펜 자국이 남아있는 옷의 부위를 베이킹 소다수에 담가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한 후 세탁을 하면 볼펜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7. 식초
소독과 세척효과가 있는 식초를 활용해도 옷에 남아있는 볼펜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식초의 원액을 볼펜 자국이 남아있는 옷에 묻혀 준 다음 스펀지나 마른 천으로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미온수로 식초가 묻은 부위를 헹궈줍니다.
옷이 아닌 다른 곳에 그려진 볼펜 자국 지우는 법
1. 벽지
일반 벽지에 남아있는 볼펜 자국의 경우에는 물파스를 문질러 주면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크벽지일 경우에는 거즈나 면봉에 휘발유를 적신 다음 문질러 주면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2. 책상
볼펜 자국은 일반적으로 책상에 많이 남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세톤을 솜에 묻혀서 닦으면 지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볼펜 자국이 남아 있는 책상에 치약을 바르고 10여분 방치 후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지울 수 있습니다.
3. 가죽
가죽에 볼펜 자국이 남았다면 주방세제 또는 식초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문지르면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펜 자국이 심한 경우에는 잘못 조치할 경우 가죽이 손상될 수 있으니 가죽관리 전문업체에 맡겨서 지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