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한쉼

미용실에서 염색을 진행하면 투자되는 비용과 소모되는 시간이 많다. 그래서 요즘은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한 염색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셀프 염색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이에 염색을 진행할 시 바닥이나 옷, 피부에 염색약이 묻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되고,그러면 지우는 과정이 매우 번거롭고 염색 흔적이 매우 오래가는 편이다. 오늘은 셀프염색시 불필요하게 묻는 염색약 지우는법을 소개해 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란다.

 

 

염색약 지우는법

 

 

목차

     

 

1.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옷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에는 아무런 조치 없이는 바로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한다 해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세탁기에 옷을 넣기 전에 사전 작업이 필요한데 오늘은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1. 염색약 지우는법 - 염색약이  묻은  옷에  물파스로 닦아 낸 후  과탄산소다 활용하기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물파스를 바른 후 과탄산소다를 미지근한 물에(너무 뜨겁거나 찬물에 하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풀어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문지른 후 세탁을 하면 된다. 만약 과탄산소다가 없다면 세탁세제를 물이랑 섞어서 사용하셔도 된다.

 

1-2.  염색약 지우는법 -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 활용하기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서 문질러준 후 세탁세제로 물세탁을 하면 된다.

만약 헤어스프레이가 없으면 염색약이 묻은 옷에 식초를 묻혀서 15분 정도 있다가 세탁을 해도 된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염색약 묻은 옷에 위의 조치를 취한 후 최대한 빨리 세탁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약 염색약이 묻은 옷이 흰 옷이라면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셀프 염색 시 흰색 계열의 옷은 절대로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셀프 염색을 진행하다가 실수로 염색약을 흘려서 바닥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에는 락스를 뿌려준다.

 

그리고 키친타월로 닦아 준 후 드라이기나 선풍기 등 기계 바람이 아닌 자연건조를 해주면 바닥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만약 염색약이 묻은 바닥이 욕실 바닥인 경우에는 바닥 청소 솔에 치약을 짜서 문질러 주면 염색약을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3.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피부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에는 주방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염색약이 묻은 피부에 문지른 후 씻어 낸다.

 

화장솜에 소량의 매니큐어 리무버를 묻혀서 문지르는 방법도 효과가 있다.

 

단, 리무버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즉시 비누와 미온수로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한다.

 

4. 염색약 지우는법보다 중요한 피부에 염색약이 묻지 않게 하는 사전 조치법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법보다 셀프 염색 시 염색약으로 인해 피부가 오염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이 염색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염색을 하기 전에 목 뒤, 귀 뒤쪽, 귓등 등에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크림 등을 발라준다.

 

만약 오일이나 크림 제품이 없다면 일반적인 로션이라도 염색약이 묻을 만한 범위의 피부에 먼저 충분히 발라준 후 셀프 염색을 진행하면 피부가 염색약으로 물드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만약 사전 조치를 하지 못했거나 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그 즉시 클렌징 티슈나 클렌징 오일, 크림 등을 묻혀서 닦아주면 된다.

 

그 외에도 화장솜에 맥주를 충분히 적셔 염색약이 묻은 곳에 한동안 올려 두었다가 문지르며 닦아주면 어느 정도의 염색약이 지워진다.

 

5. 마무리

 

이상으로 피부, 옷, 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과 피부에 염색약이 묻지 않게 하는 사전조치법을 알아보았다.

 

만약 당신이 셀프 염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염색 후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보다 셀프 염색 진행 전 간단한 사전 조치를 통해서 염색 과정에서 염색약이 묻는 것을 최소화한 후 셀프 염색을 실행할 것을 권장한다.

 

셀프 염색 진행 전 간단한 사전 조치를 요약해보면 우선 염색 진행 시 흰 옷 계열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고 염색약이 닿을 것으로 예상되는 피부 부위에는 셀프 염색 진행 전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을 미리 발라주어 피부에 염색약이 묻는 것을 최소화는 것이다.

 

염색 전에 본 포스팅을 읽어보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