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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력사무소 허가조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신청절차 및 필요서류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였으니, 인력사무소 허가조건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인력사무소는 쉽게 말하자면 전문적인 인력정보를  믿을 수 있는 기업 , 단체, 개인사업장 등에 소개를 시켜주는 일을 하는 곳을 의미한다. 현재 인력사무소는  직업을 찾는 구직자와 직원을 찾는 구인자의 오작교 역활을 똑똑히 해 내면서, 공인중개사 부동산 중개 사업처럼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퇴직후 노년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알아보시거나, 다소 젊은층의 시간의 자유와 소득 극대화를 꿈꾸며 도전하기도 한다.

인력사무소 창업을 위한 허가조건 및  신청 절차와 필요서류 다음과 같다.

 

 

목차

     

 

1. 인력사무소 허가 조건 - 인력사무소 창업 절차 알아보기

 

1. 톡톡 튀는 나만의 인력사무소 이름을 정한다.

 

먼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인력사무소의 이름을 정한다.

 

이름이 어떤 사업을 하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구인과 구직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려 이름을 지어 보는것도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이다.

 

2. 자신이 개소하고자 하는 지역의 시군구청 일자리 창출과로 연락을 한다.

 

인력사무소를 개소하는 서류는 비교적 동일하지만, 사업계획서가 꼭 있어야 하는 곳도 있고 생략되는 지역도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관할 시군구를 검색하고 시군구 홈페이지에 일자리 창출과를 검색하면 관련 담당자 연락처가 조회된다. 직통번호로 바로 연결하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담당자가 전화를 받으면 직업 소개업 등록에 대한 안내를 받고자 한다고 하시고 관련서류를 여쭈어 보시면 됩니다. 인력사무소와 직업소개업은 동일한 사업입니다.

 

3. 인력사무소 허가 조건 - 필요 준비 서류 

 

1. 직업소개업 신고서

2. 직업소개소 사무실 건출물 대장 

3. 증명사진1장

4. 신고자 신분증

5. 직업소개업 자격증명 서류

6. 임대차 계약서

 

필요서류를 챙겨서 접수하시면 접수결과는 15일 후에 알수 있습니다.

 

* 건축물 용도가 주택으로 되어 있을 경우 허가를 받을 수 없으니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  등록시 필요 서류와  함께 수수료 3만원 납부.

 

필요서류와 함께 인력사무소 허가를 받을때 필요하므로 현금을 꼭 챙겨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 접수 후 보증보험에 가입하고 가입증명서를 제출합니다.

 

개인이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 직업소개업을 창업할 경우는 보증보험 일천만원에 가입하시면되고, 법인을 경우는 보증보험 오천만원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및 방법이다.

 

인력사무소 하가조건을 잘 검토하시어 창업하실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